가평 카페109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물원 카페 이용 후기

주말에 키즈 풀빌라 입실 하기 전 비가 오락가락 내리고, 날씨도 흐려서  점심을 먹고 식물원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가평 삐삐키즈풀빌라 후기 내돈내산 이용 추천

가평 삐삐키즈풀빌라 서울 인근 키즈풀빌라 추천 이용 후기


경기도 근교에는 대형 카페들도 굉장히 많고 식물원을 테마로 한 카페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일반 카페 보다는 아이들을 데리고 갔을 때 볼거리가 조금 더 있지 않을까 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가평 카페109 위치 및 영업시간

가평 카페 109 위치는 경기 가평군 상면 축령로 109 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00-19:00 이며 편안한 분위기, 야자수 등 여러 식물들을 볼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가평 카페109 수목원 특징

주차장

주차장은 입구에서 안쪽으로 조금은 좁은 길로 들어가면 있고, 대형 차들은 주차선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지 일렬로 세워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차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라 여성 분들이나 운전 초보라면 주차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고 입구로 들어가면 넓지는 않지만 식물들이 펼쳐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과 주문하는 곳은 가장 앞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아이들은 신나서 뛰어 다니며 탐색 하더라구요. 


키즈케어존

아빠들이 아이들을 보고 주문을 하러 갔는데. ‘키즈케어존’ 이라는 문구가 붙어 있었습니다. ‘키즈케어존’이란 노키즈존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뛰지 못하게 케어를 해야 하는 카페였습니다.

검색 할 때 그런 문구는 보지 못해서 당황했지만, 식당이든 카페든 아이들이 뛰면 안되는 곳은 맞기에 조용히 시키기로 하고 주문 후 자리로 이동하였습니다. 

카페 중앙에 식물원을 지나면 가장 안쪽에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넓은 자리, 소수로 앉을 수 있는 자리, 평상처럼 되어 있는 자리 이렇게 나뉘어 있습니다.

저희는 인원이 많아서 가장 넓은 자리에 앉으려고 했는데 의자와 테이블 모서리가 너무 날카로워 위험해 보인다는 판단하에 평상 자리에 앉아서 차를 마셨습니다. 

가평 카페109 메뉴 가격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헤이즐넛라떼, 돌체 라떼를 마셨는데 저희가 먹어본 메뉴들은 모두 맛이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음료의 가격은 아메리카노 7천원, 헤이즐넛라떼8,000원, 돌체라떼 8,000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며, 수제청으로 만든 에이드 종류도 많으니 취향에 따라 맛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 조성

109카페는 나무들도 많이 있지만 맑은 물의 분수가 나오는 연못도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물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자꾸 물을 만지고 싶어해서 조금씩 만져보기도 했는데, 이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들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이들이 자꾸 뛰어다니고 싶어해서 조용히 시키고 뛰지 못하게 하느라 이 점이 굉장히 힘들었답니다.

아이들을 따라서 카페 중앙 식물원 주변을 걷다 보니 야외 테라스에도 자리가 있었습니다.

109카페는 애견동반은 가능하지만 야외 테라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5대 맹견은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야외테라스에는 천막이 없어 우천 시 애견 동반 불가능 하니 날씨 참고 후 방문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평 카페109 느낀점

식물원을 테마로 한 카페인 점은 좋았지만 키즈 케어존 이라는 부담감이 있었고, 조금이라도 떠들거나 뛰면 괜시리 눈치가 보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카페라기 보다 부모님을 모시고 가면 좋을 카페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평으로 부모님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 점심 먹고 어디 가야하나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가평 카페 109 방문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