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간 가족들와 제주도 또는 해외로 여행 많이 가실텐데요 가족이 많을 수록 짐이 많아지니 차를 갖고 가야하고 차를 갖고 가야하니 좁은 주차장에서 짐도 오르내리기 불편할겁니다. 그래서 저는 콜밴을 이용해봤는데요, 정말 편리했습니다.
콜밴 택시 이용 계기
어느 연휴 어린아이 둘이 있는 4인 가족은 제주도로 비행기 타고 4일 동안 여행을 가기로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 옷가지며 육아용품이며 짐이 한둘이 아니었는데 대형 캐리어 두개가 꽉 찰 정도였습니다.
거기에 아직 유모차를 타야하는 막내 덕분에 휴대용 유모차도 들고 다녀야했죠. 정말 짐이 어마무시하게 많았습니다.
우리 가족의 승용차는 중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꽉 들어찰 정도로 짐이 많았습니다.
집에서 공항까지 한 시간 정도 걸리니 집에서 공항까지 또 돌아올 때 공항에서 집까지 왕복 두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 연휴때 공항 내 주차장 자리가 아무리 많다 한들 자리가 꼭 있다는 보장도 없거니와 있어도 많은 짐을 내리고 아이들을 챙기고 하면서 짐을 끌고 다니는 것은 상상만 해도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생각해낸 것이 바로 콜밴 택시였습니다.

왜 콜밴 택시인가?
비용적으로 비교하자면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 보다 콜밴을 이용하는 것이 두 배정도 더 비쌉니다.
4일 기준 김포공항의 주차요금은 10만원이 조금 안되는데 콜밴은 편도 이용요금만 10만원이 훌쩍 넘어가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그 많은 짐을 모두 차에 싣고 누군가 직접 운전해서 이동해야하고 주차장으로 진입하여 주차자리를 찾아야하고 좁은 주차공간에서 모든 가족들과 짐을 내려야하고 탑승하는 곳 까지 짐을 끌고 다녀야하고 등등
이 모든 일을 왕복으로 해야합니다.
하지만 콜밴 택시를 예약하고 이용한다면 우리 집 앞 까지 와서 짐을 모두 실어주고 비행기 탑승 하는 곳 까지 바로 다이렉트로 이동해주며 당연히 이동하는 동안 차에서 편히 쉴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특히 여행 전이 아닌 여행 후 여행간의 여독이 남아있는데 짐을 끌고 차에 싣고 피곤한 상태에서 차를 직접 운전하며 집에 간다는 일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죠.
때문에 비용은 조금 들어가더라도 피로함보다는 편리함을 택했습니다.
콜밴 택시 이용방법
인터넷에 콜밴 택시라고 검색하면 수 많은 콜밴 택시 회사들이 나올 것입니다.
저 역시 처음 사용하는 콜밴 택시라 어떤 업체를 사용해야할지 몰랐는데요, 전자제품을 살 때 가장 좋은 것을 사라는 옛말이 있듯이 콜밴 택시 역시 가장 좋아보인는 업체를 선택해 봅니다.
그래서 저는 ‘퍼스트콜밴’이라는 곳에서 집에서 공항까지, 그리고 공항에서 집까지 왕복으로 콜밴 택시를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콜밴 택시 이용방법은 생각보다 꽤 쉽고 간단했는데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된 퍼스트콜밴 페이지에서 인천공항 또는 김포공항 등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공항의 상품을 선택 후
출발날짜, 픽업시간, 목적지, 도착지 등을 입력하고 추가옵션으로 피케팅, 카시트, 경유지 추가, 반려동물 동반 등을 선택합니다.
그렇게하여 구매 및 결재를 하면 퍼스트콜밴에서 확인 전화가 갈텐데요, 확인 전화 후 출발 전 날, 그리고 여행가서 돌아가기 전 날 문자를 통해 배차차량과 기사님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용희망 당일 배차 기사님과 연락하시면서 구체적인 시간과 픽업장소를 정하여 탑승하고 이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콜밴 택시 이용 후기
처음 이용해 본 콜밴 택시는 역시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왕복 모두 스타리아 신형으로 배차를 받았고 차량의 컨디션은 매우 좋았으며 기사님 역시 굉장히 친절한 편이셨습니다.

도어 투 도어 수준으로 집 앞에서 탑승구까지 바로 이동하였고 짐까지 손수 내려주시는 서비스까지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콜밴 택시 기사님들은 콜밴 뿐 아니라 방송국에서 연예인들을 장거리 운전도 해주는 등 운행관련 많은 일을 해오셨는데 그래서 그런지 운전도 안정적으로 잘 해 주셨었습니다.
단점으로는 비용이 조금 비싸다는 것 외에는 온 가족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던 점, 어린 아이들이 카시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점(유료서비스), 주차공간을 찾지않아도 되고 번잡스럽게 짐을 나르고 이동하지 않는 점 등 장점 투성이입니다.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서는 공항을 이용해야 할 텐데요, 짐이 많이 없거나 여행 인원이 많이 없다면 그냥 택시를 타고 이동하거나 하면 되겠지만
저의 상황처럼 어린아이가 있어 짐이 한가득 많은 가정이 제주도 또는 해외여행을 고려 중이시라면 아빠, 남편의 편의를 위해 콜밴 택시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