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처리 항공권 저렴하게 발권하는 꿀팁 정리

코로나 규제가 풀리면서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죠? 항공권가격은 운임과 유류할증료, 세금 기타의 합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유류할증료와 세금은 고정가격이라 운임가격을 얼마나 낮추느냐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기위해 항공권을 찾다보면 분명 아까는 있었던 자리가 갑자기 사라지는 것을 경험하신 분도 계실텐데요, 이러한 현상을 ‘블락’이라고 하며 ‘블락’이 생기는 이유는 항공사는 비싸게, 여행자는 저렴하게 항공권을 팔고 사려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을까요?


구글 플라이트

일반적으로, 우리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얼리버드 또는 특가항공권을 노려보거나 출발 도착일을 평일로 한다거나 아니면 출발 3개월 이전에 발권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항공기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대형항공사가 아닌 저가항공사가 더 저렴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러한 항공권 구매 방법이 최저가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이제 항공사의 사정에 따라 항공권의 가격이 등락을 반복하는데 가격이 낮을 때 항공권을 구매해야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의 주요 핵심포인트입니다.

단거리 운행 저가항공사의 경우 항공사별로 특가 이벤트할 때가 가장 저렴한데 이 특가 이벤트를 놓쳤다면 ‘구글 플라이트’를 이용해보세요.

‘구글 플라이트’는 항공권별로 가격 그래프를 제공하는데 여기서 날짜별 가격변동 추이를 살펴보면서 오늘 정도면 저렴하다 싶은 날에 항공권을 발권하면 됩니다.

날마다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일 관찰하다보면 오늘 가격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 수 있으니 항공권을 최저가로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플라이트 바로가기


장거리 항공권 코드셰어 이용하기

상대적으로 거리가 가까운 일본, 중국 등 단거리 항공권은 특가 이벤트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발권하거나 ‘구글 플라이트’에서 가격변동표를 참고하여 항공권이 저렴하게 나온 날을 노려 발권하는 방법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유럽, 미주 등 장거리를 운항하는 항공권의 경우 저렴하게 발권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혹시 코드셰어나 공동운항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나요? 조금 생소하죠?

보통 국적기보다 외국 항공기의 항공권이 더 저렴하죠.

항공권은 각자 항공사에서 팔지만 사실 같은 비행기로 운행되는 코드셰어 티켓을 노리는 방법으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발권받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 파리로 여행을 가기위해 항공권을 발권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에어프랑스와 스카이팀 항공 동맹을 맺었기 때문에 에어프랑스의 파리행은 에어프랑스의 이름으로 팔지만 사실 대한항공 비행기로 운항됩니다.

똑같은 대한항공 비행기인데 대한항공에서 발권하는 것보다 무려 30만원 더 저렴하고 여기에 경유까지 한다면 20만원에서 30만원까지 더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역시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스타얼라이언스’ 항공동맹에 속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코드셰어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발권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스타얼라이언스는 자체 홈페이지에서 같은 동맹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사용하거나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코드셰어 찾는 방법은 목적지 항공사 홈페이장에 접속 후 국적기 비행기로 운항되는 항공권 을 찾거나 ‘구글 플라이트’를 이용하면 편라합니다.

특히 ‘구글 플라이트’는 코드셰어되는 항공권이 표시되어 있고 항공기 가격변화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항공권 발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땡처리 항공권 플레이윙즈

땡처리, 단체할인같은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은 ‘플레이윙즈’라는 검색 사이트를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플레이윙즈’에서는 가끔 특가상품과 프로모션 항공권 상품이 잘 나오기도 해서 운이 좋게 내가 가려는 목적지와 일정이 잘 맞는다면 기대 이상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 플레이윙즈 바로가기


단체 항공권 찾아보기

여행사 패키지 상품에 모집이 잘 안되었을 때 나오는 단체 항공권도 있습니다.

이 단체 항공권을 모집했음에도 불구하고 팔리지 않아 남는 좌석을 특가로 판매되는 것인데요, 유효기간은 짧지만 가격이 엄청 저렴합니다.

여행사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특가 항공권이 오픈되어 있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단체 항공권이라 일정, 시간대, 목적지 등을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는 없지만 땡처리 항공권과 마찬가지로 내 일정, 시간대, 목적지 등이 맞는다면 그야말로 행운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지방 항공사 이벤트 확인하기

양양, 청주 등 지방에서 출발하는 할인 항공권도 가끔 나오니 잘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항공권 공동구매하기

항공권을 저렴하게 발권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공동구매가 있습니다.

공동구매는 보통 10명부터 할인 항공권이 적용되는데 항공사의 사정에 따라 4명부터 할인이 되기도 합니다.

좀 더 적극적인 분은 카페, SNS, 오픈채팅톡방 등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등을 이용해 동행 자를 모집해서 항공사에 딜을 걸어보는 방법으로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하기도 합니다.


항공권 발권 수수료 절약하기

외국항공사 비행기 항공권 결재시 해당 나라의 현지화폐로 결제해야 환전수수료가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