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 치아보험 충치 보철 충전치료 보험금 청구 후기

예전부터 가끔 잇몸쪽에서 출혈이 나타나 얼마 전 치과에 가서 검진을 받아보니 위 양쪽 어금니 쪽에 충치가 발견되었고 충치가 조금 더 진행되면 위험하다는 소견을 받고 충전치료를 받고 라이나 치아보험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 해 보았습니다.


라이나 치아보험 가격

사실 라이나 치아보험은 약 4년 전 가입했었는데 30대 중반의 나이의 치아보험은 4만2천6백원, 20대 후반 나이의 치아보험은 3만2천원의 보험비로 부부가 함께 가입하였습니다.

사실 그 때도 치아상태가 별로 좋지않아 가입 후 보장이 50%밖에 되지 않는 기간인 1년만 버티다가 치료를 받아야겠다는 생각으로 라이나 치아보험에 가입했었지만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어느덧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 그 사이 충치가 많이 심해졌는지 통증이 꽤 있었습니다.


라이나 치아보험 보장내용

30대 중반 남성과 20대 후반이 가입한 라이나 치아보험 보장내역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주계약충전치료보험금금,도재(세라믹)
아말감
그 외
150,000원
10,000원
50,000원
크라운치료보험금200,000원
특약크라운치료보험금200,000원
크라운치료보험금300,000원
신경치료보험금20,000원
영구치발거치료보험금20,000원
치석제거(스케일링)연간 1회 한도10,000원
잇몸질환치료보험금20,000원
틀니치료보험금연간 1회 한도1,000,000원
브릿지치료보험금연간 3개 한도500,000원
임플란트치료보험금연간 3개 한도1,000,000원
재식립임플란트치료보험금1,000,000원

먼저 치아에 충치가 발생되어 흔히들 말하는 떼우는 치료를 하는 경우 금이나 세라믹 또는 하이브리드 인레이, 아말감 등 치과 전문의의 판단에 따라 알맞은 방식의 치료를 받게 될텐데요,

금, 세라믹 등 많이 하는 충전치료의 경우 15만원, 아말감은 1만원을 보장해줍니다.

충전치료를 진행할 경우 실제 치료비보다 보험료가 덜 나와 치아보험에 대해 많은 실망을 할 수도 있는데요, 사실 충전치료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바로 틀니, 임플란트 등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치료가 바로 그것인데요, 임플란트 치료의 경우 치아 갯수에 따라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천만원단위까지 비용이 발생되는 만큼 비용적으로 많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틀니 치료는 연간 1회 한도로 1백만원을, 임플란트 치료는 연간 3개 한도로 개당 1백만원을 보장해주니 예상치 못 한 치과치료로 인해 한꺼번에 목돈이 지출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스케일링, 치석치료를 권하는데 1년에 1회 한도로 스케일링 치료에 대해서도 1만원을 보장해줍니다.

그 외엔 크라운 치료로 20~30만원을 보장해 주네요.


라이나 치아보험 보험금 청구 방법

라이나 치아보험에 가입했고 치과치료를 받으러 갈 예정이라면 사전에 라이나 생명보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보험금 청구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라이나 생명 보험금 청구서 양식으로 바로 접속 가능하며 필요시 프린터를 이용해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서 양식 안에 작성 예시(sample)가 있기 때문에 작성 예시를 참고하시어 작성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이나 생명 보험금 청구서 – 보험수익자 작성

치아유형별 추가서류(치과치료 확인서) – 병원 작성

보험금 청구서를 보면 크게 ‘보험금 청구서’와 ‘치아 유형별 추가서류’의 작성 및 라이나 생명 제출이 필요합니다.

보험금 청구서는 보험 계약자 및 수익자 본인이 작성하고 치아 유형별 추가서류는 치과진료를 받았던 병원에서 작성해주는데 보철, 충전 및 크라운, 발치, 치석제거(스케일링) 등 치료에 해당하는 양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따라서 병원에 방문하기 전 치아 유형별 추가서류를 미리 출력하고 병원에 제출하면 보험금 신청을 위해 병원에 재방문 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정보이용동의서와 신분증은 내가 작성하고 준비합니다.

치아 유형별 추가서류(치과치료확인서)와 외래진료비 계산서영수증은 병원에서 작성하고 준비해 줍니다.

모든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라이나 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이버창구 – 사고보험금 청구’ 메뉴를 통해 각종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거쳐 진행하면 되고,

홈페이지 접속이 어렵다면 라이나생명 ARS전화로 상담사와 통화하여 보험금 청구할건데 신청 링크 보내달라고 하면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준비한 서류를 사진을 찍어 웹에 바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쉽게 서류를 제출하여 보험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나 생명 ARS 번호 : 1588 – 0058

라이나 생명 홈페이지 : https://www.lina.co.kr


라이나 치아보험 보험금 청구 후기

2021년쯤 잇몸에서 출혈이 발생되어 급히 라이나 치아보험에 가입했고 보험보장 개시일이 가입한 날로 부터 6개월 이전은 보상이 안되고 6개월부터 1년까지는 보장액의 50%, 1년 이후부터는 전액 보장이라 급한거 아니니 버티다가 1년 이후에 치료받자고 생각했는데 결국 3년 후에 진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양쪽 위 어금니가 많이 썩어 있어 충치가 더 진행될 경우 신경까지 닿을 수 있어 빠른 치료를 권장했고 이왕 온 김에 치료를 하자고 마음 먹었습니다.

양쪽 모두 동시에 치료를 하면 일주일간 식사를 하는데 있어 많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기에 한 주 단위로 한쪽씩 치료를 진행했고 충치 치료 전 스케일링 역시 몇 년간 하지 않아 치석이 많이 껴있어 스케일링 치료도 진행하였습니다.

약 3주간에 걸쳐 하이브리드 인레이를 통해 충치치료를 마무리했는데요, 스케일링은 2만원, 하이브리드 인레이는 한쪽당 25만원씩 총 52만원의 치료비용이 나왔습니다.

바로 보험금 청구서, 치과치료확인서, 외래진료 영수증 등을 모바일 청구방법으로 보험금 청구를 했는데요, 밤 10시 넘어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날 오전에 바로 입금되어 처리시간은 굉장히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금액 역시 보철충전치료 2건, 스케일링 1건으로 보장된 금액인 31만원에 대해서 역시 조금의 감소없이 그대로 입금되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낸 보험료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보험금이긴 하지만 무엇보다 절반 이상 보험금이 나와 목돈 지출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었고,

나중에 나이가 들어 틀니, 임플란트 등의 소요가 발생된다면 지금의 치과 치료 비용은 귀엽게 느껴질 정도로 적은 금액이기 때문에 그 때 받는 보장된 보험금이 더 의미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