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좋아하시나요? 저희 첫째는 요즘 매일 캠핑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요, 캠핑에 전무후무한 저는 딸의 욕구는 충족 시켜줘야 하고, 캠핑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난감해하며 고민을 하기 시작합니다.
한여름이라 텐트를 치고 놀기에는 너무 덥고 무엇보다 저는 벌레를 굉장히 싫어하는데 자연속에서 텐트를 치고 캠 핑을 하는 일이란 엄두를 낼 수 없어서 열심히 검색한 끝에 파주 팜랜드를 찾게 되었습니다.
사실 2년전 봄에 친정부모님, 첫째와 함께 팜랜드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요 날씨가 덥지 않아서 텐트존에서 텐트를 치고 도시락을 싸서 먹고 놀다 왔었습니다. 첫째는 외할아버지와 함께 자연을 느끼며 동물 탐색 할 수 있었답니다.
2년 전 방문 했었을 때 글램핑을 하는 사람들을 봤었는데 잊고 있다가 검색하며 가봤던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제가 팜랜드를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캠핑 뿐만 아니라 양, 염소, 토끼, 타조 등 동물 관찰 및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고,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바로 일석삼조의 효과라고 할 수 있죠. 같은 값이면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다는게 굉장한 메리트로 느껴졌습니다.
파주 팜랜드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318-34 파주팜랜드
파주 팜랜드 이용가격
금램핑 주말 4시간(바베큐세트 포함) 150,000원
글램핑 평일 4시간(바베큐세트 포함) 130,000원
캐빈우드 주말 4시간(바베큐세트 포함) 150,000원
캐빈우드 평일 4시간(바베큐세트 포함) 130,000원
아이 입장료 (입장만 가능) 5,000원
성인 입장료(입장만 가능) 5000원
*바베큐 세트 구성-목살(800g), 라면, 햇반, 생수, 새우, 버섯, 소시지, 일회용품(컵, 접시, 수저세트), 밑반찬 세트, 숯, 그릴, 집기류 기본제공
파주 팜랜드 이용 안내
팜랜드는 성수기에는 4시간 대여 가능하며 비수기, 평일에는 3시간 대여만 가능합니다. 외부음식 반입 가능하지만 음료 및 주류는 팜랜드 매점에서 구매하여 먹어야 합니다.
한 동 당 최대인원은 6인까지 가능하며, 4인이상일시 1명당 인원추가 10,000원씩 현장결제해야합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개장한 수영장은 8월 27일까지만 운영되며, 9월 2일부터 9월 10일까지는 주말에만 운영됩니다.
파주 팜랜드는 당일 캠핑이 가능한 곳으로 텐트존 글램핑존 올해 초에 새로 생긴 케빈우드존이 있습니다.


팜랜드는 숙박은 안되고 당일 캠핑만 가능한 곳인데요, 저희 가족은 글램핑존(바베큐4인세트 포함)을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도착하면 체크인을 먼저 해야 하는데요, 관리동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 후 글램핑 텐트를 배정 받으면 가지고 온 짐을 가지고 이동하면 됩니다.
원래는 주류 반입 금지인데 따로 검사를 하지는 않았어요. 저희는 2번 글램핑 텐트를 배정 받았습니다.
글램핑 텐트 앞에는 에어컨, 평상, 캠핑의자, 테이블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운 여름 이 곳 파주 팜랜드 글램핑의 가장 메리트는 단연 에어컨이었습니다. 함께 가신 친정 부모님도 굉장히 만족해 하셨어요.


숯불은 관리동에 가서 요청하면 바로 피워서 가져다 주시는데, 그때부터 고기를 구워 드시면 됩니다. 쌈장, 마늘, 김치도 관리동에 마련되어 있으니 필요한 만큼 무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날이 광복절 전날이라 사람이 많지 않을까 걱정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한가해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실컷 할 수 있었습니다.
윗쪽에는 큰 수영장과 미끄럼틀이 마련되어 있고, 중앙 잔디광장에는 작은 풀장과 목래 놀이 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첫째와 둘째는 올해 제대로 된 물놀이를 처음 한거였는데, 물만난 고기처럼 물 속에서 나오지 않으려고 하더라구요.
큰 풀장은 저희 아이들이 놀기에는 좀 깊었고, 작은 풀장은 튜브를 타고 놀기에 적당하다고 느껴졌어요. 사람이 없어서 저희 가족이 전세 내고 실컷 놀았습니다.
물놀이 하다가 밖으로 나와 동물들도 구경했는데요, 동물의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아이들은 동물이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흥미로워하며 탐색 했답니다.



샤워 시설도 갖춰져 있지만 아무래도 시설이 오래되어 글램핑 텐트도, 샤워시설도 조금 낙후 되었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캠핑 초보인 가족이 당일 캠핑을 하기에는 아주 적합한 곳이라고 생각되어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