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동아일보 신문사가 시작한 종합편성 방송채널인 채널A는 최근 다른 종합편성채널 뿐 아니라 KBS, SBS, MBC 등 지상파 방송사를 위협할 정도의 시청률을 확보한 예능이 많은 채널 중 하나입니다.
최근 주목 받고있는 채널A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강철부대, 하트시그널, 금쪽 상담소, 금쪽같은 내새끼 등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보이고있는 예능부분과는 달리 교양이나 드라마부분에서는 서민갑부, 며느라기 외에 딱히 킬러 컨텐츠가 없는 것이 아쉬운 부분으로 보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채널A 온에어로 바로 연결되며 잠시동안의 광고 시청 후 바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몇 되지 않지만 예능쪽에서 킬러컨텐츠로 평가받는 하트시그널은 벌써 네번째 시즌이 제작될 정도로 새시즌이 방영될때마다 폭발적인 시청률을 기록함과 동시에 일반인 출연진 역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금쪽 상담소와 금쪽같은 내새끼는 영유아심리상담의 원탑인 오은영 박사를 메인으로 내세움으로써 죽어가는 채널A의 시청률을 끌어올리는데 큰 공을 올렸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예능쪽 킬러컨텐츠 외 시사, 드라마, 교양 등 다른 부분에서는 기를 못 펴고 있는데요,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같은 공격적인 OTT 서비스에 잘 방어하며 버티고 있는 JTBC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조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채널A의 예능 컨텐츠는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많은 시청자층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