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렌탈 업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코웨이의 얼음 정수기로 교체했는데 렌탈료가 월 2만원의 믿지 못 할 놀라운 가격으로 렌탈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몇 달간이 아닌 자그마치 5년 동안이나요.
코웨이 얼음정수기 교체 이유
신혼 초기에 타사의 일반 얼음정수기를 사용했었었는데 몇 년 사용하다보니 물에서 냄새가 나는 느낌이 나는 것 같아 이 참에 정수기를 바꾸고자 했습니다.
매년 여름이면 얼음틀에 물을 받아 얼리는 과정이 꽤나 귀찮고 번거로워서 얼음정수기가 참 아쉬웠는데 기존 타사 정수기의 약정기간이 도래하게 되어 이왕 바꾸는 것 얼음정수기로 마음먹었죠.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타사의 정수기인데 오래 사용하다보니 물에서 썩 좋지않은 냄새가 나는 기분이 들어 이 정수기로 물을 계속 마셔도 되나 싶던 참이었기도 했구요.
결혼 전 친정에서는 코웨이 정수기만 렌탈 계약기간 종료되는대로 신제품으로 교체하여 사용했었는데 코웨이 정수기는 오래 사용해도 이런 냄새가 나지 않았었거든요.
특히 타사 정수기 렌탈 초에는 저희 아버지가 그 정수기의 물을 마실때마다 물맛이 영 별로라는 말씀을 하셨었는데 그 때는 몰랐지만 몇 년 지난 지금에서야 아버지가 어떤 말씀을 하셨는지 이해하겠더라구요.
그렇게 제가 느끼고 나서야 정수기는 역시 코웨이라는 결심을 하고 코웨이 얼음정수기로 교체하기로 합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교체 설치후기
코웨이 상담사가 추천해 준 얼음정수기는 총 2대로 한 대는 구형이었는데 디자인도 투박하고 가정용임에도 불구하고 크기도 컸으며 무엇보다 물을 저장해서 먹는 탱크형이었고
다른 한 대는 신형으로 디자인도 예쁘고 너비도 어른 손 한뼘보다 살짝 큰 정도의 적당한 크기에 결정적으로 물이 나오는대로 바로 물을 추출해 주는 직수형이라 더 안심이 되었죠.
둘의 렌탈 가격 차이는 3천원 차이라 이 정도 가격 차이라면 신형을 선택해도 상관없겠다싶어 바로 신형의 직수형 얼음정수기로 설치를 요청했습니다.
며칠 후 설치기사님과 일정 조율 후 정수기를 설치하였는데 역시 내부에 얼음을 만드는 공간과 얼음 저장소가 있는 얼음정수기 특성상 일반 정수기보다 조금 크긴 하지만 얼음정수기 치곤 생각보다 많이 크진 않았어요.
에어컨 정면에 LED로 각종 정보를 큼지막하게 표시해주어 사용하기 편리하고 다른 기능없이 얼음, 온수, 냉수, 정수 등 딱 필요한 버튼만 있어 어린아이나 어르신분들도 사용하기 쉽게 조작할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특히 온수의 경우 바로 100도의 뜨거운 물이 추출되기 때문에 별도 커피포트 없이 라면이나 차 종류는 정수기를 통해 바로 먹을 수 있고 심지어 온수 잠금 기능이 있어 아이들이 실수로 조작하여 화상을 입을 염려도 없습니다.
가장 결정적인 기능 바로 얼음! 얼음은 성인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 크기의 얼음이 도로로록 떨어져 나오는데 얼음정수기를 처음 접하는 저에게 있어서는 어찌나 신기했던지요.
물론 직장의 사내 식당에서 얼음정수기를 사용해봤었서 그 편리함은 익히 알고는 있었지만 그 편리함을 우리집에서 경험해볼수 있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코웨이 얼음정수기는 시간당 약 40알 정도 얼음추출이 가능하고 이 정도는 아이스커피 4~5잔 정도에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니 가족 뿐 아니라 집에 손님이 와도 충분한 양인 것 같네요.
집에 단체손님이 올 예정이라면 미리 얼음통에 얼음을 받아두어 냉동실에 보관해도 한두시간 후면 또 얼음이 만들어지니 얼음을 사용하는데 있어 걱정할 점은 없는 것 같아요.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 설치 가격
일반적으로 얼음정수기라고 하면 매달 부담해야하는 렌탈료가 걱정일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신혼 초기부터 얼음정수기로 설치하고 싶었지만 지레짐작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어 일반정수기로 설치했던거였거든요.
하지만 이번에 얼음정수기로 설치함으로써 월 2만원이라는 저도차도 믿지 못 할 가격으로 설치하였답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요금 2만원의 비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제가 설치한 코웨이 얼음정수기의 4개월 주기 관리 6년 약정 기본 렌탈비용은 월 5만1천9백원이네요. 물을 마시려고 매달 5만원씩 납부하려니 엄청 부담되는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코웨이에서는 거의 매달 행사를 통해 기본렌탈료 할인을 해 줍니다. 제가 설치했던 때는 기본렌탈료가 4만6천9백원으로 5천원 할인행사를 하고있었네요.
코웨이 프로모션으로 타사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가 코웨이 제품으로 교체 렌탈시 타사보상 추가할인이 되는 행사를 하고있었어요. 저는 타사 정수기를 렌탈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므로 5만1천9백원에서 3만9천8백원으로 할인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에 저는 비데와 공기청정기도 코웨이 렌탈로 사용하고있는데 2대 이상 코웨이 렌탈을 사용하면 5%의 코웨이 제품 결합할인이 적용됩니다. 또 할인 적용하여 3만7천8백1십원이 되었어요.
렌탈 제품 사용하면 대부분 렌탈 제휴카드 사용을 통해 할인을 합니다. 렌탈 제품 사용하면서 렌탈 제휴카드 사용하지 않으면 바보라고 생각해요.
전 달 카드사용 실적 30만원만 달성하면 렌탈요금 만원이상을 할인해 주는데 안 할 이유가 없지요.
저의 경우는 전달 사용실적 30만원 사용 이상에 코웨이 렌탈요금 1만3천원이 할인되는 롯데, 우리, 하나카드를 알아봤는데요 렌탈 제휴카드도 신규 가입시 프로모션을 통해 5년간 4천원을 추가 할인해준다는 거에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신용카드가 있어도 새로 신청해야죠! 월 4천원 할인이면 연간 무려 4만8천원을 아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코웨이 최신형 얼음정수기를 2만8백1십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에 렌탈사용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정상가 -> 51,900원
일반 할인가 -> 46,900원
타사보상 프로모션 -> 39,800원
코웨이 결합할인 -> 37,810원
제휴카드 할인 -> 20,810원
저는 얼음정수기로 설치해서 2만원인데 일반 냉온정수기 설치시 위와 같은 할인을 적용하면 코웨이 브랜드의 정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렌탈료가 5천원밖에 안 나오더라구요.
코웨이 정수기를 새로 설치하거나 바꾸시려는 분 계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시고 상담신청 해 보세요. 저와 같은 정수기 렌탈요금의 놀라운 일이 벌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