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새차로 구매하기에 금액적으로 많은 부담이 되기 때문일텐데요, 갖고있는 돈은 없지만 사정에 의해 중고 SUV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500만원대 SUV 중고차로 어떤 차를 구매할 수 있을까요?
사실 500만원대로 SUV 중고차를 구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500만원대라는 금액을 인정하고 포기할 수 있는 부분은 포기하며 절충해나가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중고 SUV차량을 구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가장 쉽게 차량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엔카, KB차차차, K카 같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인데 이들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가격이 시세보다 조금 더 비싸다는 것 일겁니다.
따라서 주변에 500만원대 SUV 차량을 판매한다는 지인이 있다면 시세와 비교했을 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판매할 경우 가급적이면 지인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발이 넓은 사람일지라도 아무리 찾아도 시기가 맞지 않는다면 주변에 내가 원하는 가격에 원하는 차종을 중고차로 구하기란 꽤 쉽지 않은 일일것입니다.
차는 당장 필요한데 500만원대에 SUV차량을 판매할 지인이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중고차 거래 플랫폼을 이용해야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500만원대 SUV차량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현대 싼타페 CM
싼타페의 2세대 모델인 CM은 2005년에 출시되어 2012년에 단종된 10년이 넘은 모델이지만 질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지금도 중고시장에서 많이 찾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특히 2009년에 페이스리프트되어 출시된 ‘싼타페 더 스타일’은 지금 봐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배우 차승원씨가 CF모델로 발탁되어 화재를 모았던 차량이기도 합니다.

500만원대의 한국 대표 자동차 제조사 현대에서 출시된 장수모델인 싼타페 시리즈이지만 아무래도 연식이 있는 모델이라 중고차 시장에서는 운행 키로수가 10만키로 미만의 차량을 찾아보기는 힘들긴합니다.
사고유무, 총 운행키로수, 연식 등에 따라서 400만원대에서 800만원대까지 구할 수 있으니 이런 부분들을 잘 절충해 나간다면 500만원대의 괜찮은 싼타페 중고차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쉐보레 올란도
올란도는 2011년에 출시된 쉐보레의 대표 중형 SUV 중 하나입니다.
지금 쉐보레에서 밀어주고 있는 SUV는 트레일블레이저지만 출시 당시 경쟁차종이었던 기아의 카렌스를 눌렀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했던 차량이었습니다.

2011년에 1세대, 2018년에 2세대가 출시된 이후 별다른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지 않고 있고 1세대와 2세대간 디자인차이도 큰 변화가 없기도합니다.
하지만 안전성에 있어 여러 나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고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로 인해 출시 당시 패밀리카의 컨셉으로 ‘아빠차’로써 많은 인기를 누렸었습니다.
지금 역시 현역으로 많이 타고 다니는 SUV차량 중 하나입니다.
2013년식 전후로 하여 500만원대 올란도 차량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안전성을 중요시 생각하시는 분은 올란도 차량으로 고려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3. 르노(구 르노삼성) QM5
2006년에 출시되어 2016년에 단종된 르노의 QM5 역시 500만원대 SUV 중고차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르노의 첫번째 SUV차량으로 출시 당시 애매한 포지셔닝으로 위치가 애매했었지만 특유의 르노차량답게 기본기에 충실하여 소모품만 제때 잘 교체해 준다면 별다른 말썽이나 잔고장없는 차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특히나 SUV차량치고 주행성능 역시 승차감이 좋다는 반응으로 후속모델인 QM6가 출시되기 전까지 르노의 대표 효자상품이기도 했었죠.
르노 QM5는 1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QM5와 2세대 모델인 QM5 NEO에서 500만원대 차량을 구할 수 있습니다.

4. KG모빌리티 뉴코란도C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바뀐 뉴코란도C 역시 500만원대 중고 SUV차량으로 구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코란도가 재출시된다고 하였을 때 개인적으로 남성미가 넘치는 오프로드 디자인의 초기출시모델과 너무 다른 디자인이라 조금 실망도 했지만 새로 출시된 동글동글한 코란도 역시 보면 볼 수록 매력이 넘치는 디자인입니다.

쌍용자동차 시절 회사의 생사가 오가는 절체절명의 시기 코란도의 출시로 인해 가까스로 기사회생하고 KG모빌리티의 대표 소형 SUV인 티볼리까지 이어지게 한 KG모빌리티의 효자상품이기도합니다.
이후 당시 인기 걸그룹이었던 4minute을 모델로 내세워 파생모델인 코란도 트리스모를 출시했지만 카니발에 밀리고 코란도 역시 티볼리와 토레스에게 팀킬을 당하는 등 고전을 면치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란도 시리즈는 현재 4세대인 리스펙 코란도를 출시하였고 전기차 버전인 코란도 e-모션을 출시하는 등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뉴코란도C는 2013년 전후의 연식으로 500만원 안팎의 금액대에서 중고로 구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구매시 알아야 할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