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엘리하이 학습 체험을 하고 난 후 첫째의 학습에 대한 관심이 더 생겨 패드학습 회사를 더 찾아보기 시작했고, 검색을 하다보니 마이올린으로 학습도 많이 한다고 해서 무료체험 신청을 통해, 첫째와 함께 느낀 마이올린 후기를 상세히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제가 ‘마이올린’ 체험 학습을 신청한게 목요일 이었습니다.
체험 신청을 하고 나면 신청완료 문자가 오고, 주소 확인을 위한 해피콜이 진행된다는 안내 문자가 옵니다.
통화 후 체험 기기가 발송된다고 하니 신청 하실 분들은 모르는 번호라도 전화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
저는 당일에 바로 연락이 와서 아이에 관한 간단한 인적사항과 기기를 배송 받을 주소를 말해주니 상담 선생님이 간단한 설명과 함께 교재 및 사용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통화를 마친 후에는 무료체험 아이디/비밀번호 안내에 관한 문자가 또 옵니다. 이 문자 내용에는 마이올린 임시 계정 안내와 함께 학습기기 배송 예정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목요일 신청 후 토요일에 기기를 받아서 로그인을 했는데, 주말에는 학습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스스로 학습 이라고 해서 자유롭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건데요, 이때는 동요, 동화 영상 관람만 가능하고 학습은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 첫째도 주말동안은 기기를 조작해보고 동화, 동요 영상만 봤습니다.
월요일이 되어서야 학습이 열렸는데, 첫 학습은 한글, 영어, 수학 이었습니다.
모든 학습은 스토리 영상부터 시작이 되었고, 그 다음은 활동, 그 다음은 학습정리 순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그림이나 설명이 알아듣기 쉬워서 저희 첫째도 질문의 뜻을 이해하고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올린은 ‘능률’ 이라는 회사에서 만들었는데요, 스스로 집중, B과목 통합 학습, 놀이가 곧 학습이라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능률은 ‘건강한 배움’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능률이 생각하는 ‘건강한 배움’ 이란 새로운 지식을 익히는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교육, 다양한 경험으로 시야를 넓히고 목표 달성에 필요한 역량을 계발하는 교육, 기본기와 성적을 동시에 향상하는 균형 잡힌 하급으로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교육 이라고 합니다.
마이올린은 하루 15분동안 학습이 진행 됩니다. 하루에 세과목이 열리며, 한 과목당 학습 시간은 약 5분정도 입니다. 월, 수, 금은 한글, 영어, 수학이 열리고, 화, 목은 과학, 사회성, 창의와 관련된 학습이 열립니다.

누리과정부터 초등교과로 이어지는 균형 잡힌 8과목 통합 학습으로 이루어 지고, 조이1(주변 환경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많아지고 ‘알고 싶다’는 지적 욕구가 싹트는 시기) 스텝,
조이2(지적 능력이 높아지고 스스로의 판단 규칙에 따라 행동하려는 능력 등이 발달하는 시기)스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저희 딸은 가장 기초인 조이1 스텝으로 체험을 진행하고 학습 하였습니다.
또한 활동 중심으로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흥미를 느끼고,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과학 과목 학습을 하는데 동물의 발자국을 반복적으로 보여주고, 활동에서도 발자국을 눌러 반복적인 학습을 독려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올린만의 특허 교육법이 있는데요, 능률의 특허 받은 한글 교육법은 통문자 학습, 음절분리 학습, 각글자 학습, 단어인지 학습으로 총 4단계의 프로세스가 체계적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글자에 관심이 없던 저희 첫째도 흥미로워 하며 쉽게 활동을 따라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루올린 이라고 해서 하루에 한장씩 할 수 있는 학습지가 함께 있습니다.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에 관여하는 좌뇌와 창의적 사고와 직관적 판단에 관여하는 우뇌를 자극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하루올린을 통해 스마트 학습 전 두뇌를 깨우는 학습입니다.
살펴보니 어렵고 복잡하지 않고, 선긋기, 길 찾기, 규칙찾기 등 4살인 저희 첫째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체험이라 학습교재는 통합되어 있는 것으로 보내주셨는데요, 원래는 한글,영어, 수학 교재가 따로 오며, 낱말카드와 스티커를 통해 즐겁게 복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학습 결과 진단이 있는데요, 게임처럼 문제를 풀며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부모는 앱을 통해 우리 아이 학습 결과 진단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올린도 스마트 학습과 지면 학습을 병행해서 할 수 있습니다.
마이올린을 일주일 동안 체험해본 결과, 엘리하이 키즈 보다 영상의 질이나 캐릭터 등이 조금 옛날꺼 같아 보이긴 했지만 저희 첫째가 오히려 학습을 더 잘 따라하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무분별하게 열리는 과목이 아니고, 하루에 3과목씩 열리니 좋아하는 과목에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학습 할 수 있다는 점도 굉장히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엘리하이로 학습을 할 때는 수학과 관련된 학습만 관심을 보이고 거의 그것만 하다시피 했었는데, 마이올린으로 학습을 하니 여러 가지 과목에 모두 흥미를 가지고 학습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마다 선호하고 흥미로워 하는 학습이 있을텐데, 저희 첫째는 확실히 엘리하이 키즈 보다는 마이올린으로 학습 하는 것이 더 맞다는 걸 느꼈습니다.

학습 기기를 이용한 학습, 부정적으로만 생각하기 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올린 학습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은 댓글을 통해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담당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무료체험이 가능하며
마이올린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서도 무료체험 신청이 가능하니 유초등의 자녀가 있으신 관심있는 부모님은 무료체험 신청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